영역별 프로그램

진로체험특화영역

  • 아이콘
  • 영역별 프로그램
  • 진로체험특화영역

청톡콘서트

청소년을 위한 토크콘서트

운영목적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전문강사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운영계획 사업대상 : 11세~24세 청소년
사업기간 : 4월~11월
운영방법 & 내용 진로관련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콘서트 형식으로 진로강연을 한다 사전설문을 통해 청소년들이 원하는 직업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소통 한다.
기대효과 소통과 공감을 통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진로탐색의 기회룰 마련한다. 관련 분야의 진로에 관한 정보 획득과 자신감을 향상될 수 있다.

꿈꾸다-바리스타

바리스타 교육 및 자격증 획득

운영목적 직업체험교육의 일환으로 직업역량를 강화하고 사회성 향상을 추구한다.
운영계획 사업대상 : 14세~18세 청소년
사업기간 : 3월~11월
운영방법 & 내용 커피 머신 활용 및 커피 추출, 음료 레시피 교육을 통해 전문지식을 습득한다. 함평군청소년문화의집 활동을 사진으로 전시한다. 바리스타 직업의 실질적인 정보 제공 및 실습을 통해 진업역량을 강화한다.
기대효과 다양한 진로체험활동 경험을 통하여 바리스타 직업에 관한 관심도가 상승된다. 관련 직업에서 요구되는 지식 및 기술 습득으로 자신감이 향상된다.

드림베이커리

베이킹을 통한 직업체험 및 진로성숙도 향상

운영목적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진로 설계를 도와 준다.
운영계획 사업대상 : 14세~18세 청소년
사업기간 : 3월~11월
운영방법 & 내용 베이킹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및 기술을 실습을 통해 익힌다. 회기별로 진행되는 다양한 베이킹레시피를 배우고 활용할 수 있다.
기대효과 관련직업에서 요구되는 지식 및 기술 습득으로 자신감을 함양한다. 청소년들이 능동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