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사진

전체

  • 아이콘
  • 활동사진
  • 전체
2016년 제 1기 문화역사탐방 씨 역사탐방단 전주역사탐방 실시
작성시각16.07.04 보기10,779

2016년 3월 26일 함평군청소년문화의집 사업의 하나인 문화역사탐방 씨 제 1기 문화역사탐방 씨 역사탐방단의 첫 여행인 전주역사탐방이 진행되었습니다.


역사전문가인 대구가톨릭대학교 역사지리학과 이형윤 교수님과 함께 한 제 1기 문화역사탐방은

30명의 초,중학생들이 구성이 되어, 올해 11월까지 5차례의 문화역사탐방을 진행하게 됩니다.


특별히 이번 역사탐방은 참가 청소년들의 부모님들께서 협력자로 함께 해 주셔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큰 도움의 역할을 해 주셨습니다.


오전 9시에 출발하여 경기전, 전동성당, 동학농민운동 기념관, 전주향교 등을 탐방하고 한복체험을 통해 잠시나마 관광지인 전주를 둘러보는 자유시간도 가졌습니다.


탐방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힘은 들었지만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함으로서 다음 문화역사탐방이 더욱더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동하는 차 안 에서는 교수님께서 각 지역의 역사와 가게 되는 탐방지에 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 주셨고, 참가한 청소년들은 돌아오는 차 안에서 역사기행문 작성을 통해 돌아본 탐방지를 다시금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1월 5차 역사탐방이 끝난 후 기행문 평가를 통해 우수 청소년을 선발하여 기행문 내용을 함평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시상할 예정입니다.


다음 역사탐방의 날짜는 2016년 5월 28일 토요일 경주역사탐방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